GS25가 2020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행사 판매 분석을 해보니 사전 구매가 증가하고 특히 건강, 위생 관련 상품에 대한 매출 신장률이 두드러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020년 추석선물세트 사전 주문 기간 중 9월 1일부터 12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전년 동기간(2019년 8월 24일~ 9월 4일) 대비 약 22.3%의 신장을 보였다. 이는 매년 반복되는 추석 선물세트를 구입하는 과정에서 사전 구매 행사를 통한 구매하는 것이 추석을 임박해서 구입하는 것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으로 판단된다.
선물세트 중 건강 및 위생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152%라는 큰 폭의 신장을 보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되며 건강에 대한 고객 관심이 크게 높아진 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면역력 증대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홍삼, 유산균 상품의 인기가 높다.
또한 집에서의 건강한 활동을 위해 준비한 방역살균케어, 냉장고케어, 주방후드케어 등 홈케어 서비스도 해당 기간 동안 300건 이상 접수가 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GS25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것을 반영해 건강기능식품 상품을 전년 대비 40% 이상 확대한 100여종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알뜰한 선물세트 구매를 위해 홈쇼핑 인기 유산균인 콜드체인 유산균 ‘여에스더 프로바이오틱스’ 2종 및 미스터트롯 장민호를 모델로 인기 급상승 중인 ‘일동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GS리테일 단독 3+3팩 구성을 준비했다. 더불어 GS25 위생용품 MD와 애경이 사전 기획해 마스크와 손소독제로 구성한 ‘애경 랩신세트고급형’의 경우 9월 1일~21일 사전 예약 기간 행사를 통해 GS25 단독으로 3세트+1세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는 9월 21일까지 한우, 수산, 과일, 수제햄, 통조림, 위생용품 등 87개 상품을 제휴카드(BC/KB국민/신한/NH농협/삼성)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1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또 100만원 이상 구매 후 GS&POINT 적립 시 ‘GS25 모바일금액권’ 5만원을 선착순 500명에게 100% 증정한다.
주미선 GS25 라이프리빙 담당MD는 “알뜰하게 선물세트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이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게 다양한 사전 구매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특히 건강 관련 상품 외 금(金)테크, 홈루덴스특화관 등 트렌드를 반영한 선물세트 테마를 확대했다”며 “GS25에서 구입하는 고객은 알뜰하게 구입했다는 기쁨, 받는 고객은 정말 좋은 상품을 받았다는 행복이 함께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