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하선, 식품·육아용품·분유·커피까지 CF퀸' 등극!


배우 박하선이 ‘국민 커피’라 불리는 유명 커피 브랜드의 광고까지 섭렵했다.

'산후조리원', '며느라기' 등으로 전성기를 맞은 박하선이 당대 최고의 톱스타들을 기용하는 커피 브랜드의 모델로 선정되면서 대세 배우임을 입증했다. 국내 커피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며 전 국민적 사랑을 받고 있는 동서식품의 메가 히트 상품 '맥심 모카골드'의 새 얼굴이 된 것.

브랜드 측은 "다방면에서 보여준 다채로운 매력으로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박하선의 부드럽고 편안한 이미지가, 오랫동안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맥심 모카골드의 이미지와 잘 부합해 선정하게 됐다"며 그를 낙점한 이유를 전했다.

박하선은 최근 드라마, 영화, 라디오, 예능 등 자신의 이름을 내건 작품마다 연기력과 시청률, 화제성 면에서 호평과 성공을 거두며 눈부신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산후조리원’ 방영 당시 매주 드라마 출연자부문 화제성 상위권을 장식하고, 카카오TV ‘며느라기’는 2천만 뷰에 가까운 누적 조회 수를 기록하며 종영한 데 이어, 합류하자마자 청취율 상승세를 보여준 ‘박하선의 씨네타운’은 100일을 맞은 지난 9일 동시간대 청취율 1위라는 기쁜 소식을 전했다.

또한 개봉을 앞둔 영화 ‘고백’으로 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코리안 판타스틱 장편 부문 배우상을 수상한 박하선은 아이를 학대하는 어른과 사회를 향한 분노 어린 폭발적인 연기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렇듯 동시대 여성들의 공감을 자아내는 작품들에 출연하며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 광고계에까지 존재감을 과시한 박하선은 주인공 역할을 두고 여러 작품을 검토 중인 것은 물론, 육아용품, 분유, 한돈, 커피 광고까지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매력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모델로 발탁되며 '광고 퀸'으로서도 대세 입지를 굳히고 있다.

한편 박하선은 2월 24일에 개봉하는 영화 '고백'과 tvN 드라마스테이지 2021 '산부인과로 가는 길' 등으로 또 한 번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매일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차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