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 작년 한 해 발표한 '2020 월간 윤종신' 12곡 모아서 발매


가수 윤종신의 2020년을 담은 '行步(행보) 2020 윤종신'이 15일에 발매된다.

'행보 2020 윤종신'은 두 장의 앨범으로 구성된다. 한 장에는 2020년 '월간 윤종신'을 통해 발표된 12곡이, 다른 한 장에는 '뜬금 LIVE'를 통해 선보인 10곡이 담겼다.

지난해 '월간 윤종신'은 ‘이방인 프로젝트’를 위해 과감히 모든 걸 내려놓고 떠났던 ‘이방인’ 윤종신의 지난 1년이 담겨 있다.

윤종신은 낯선 땅에서 자유와 고립을 동시에 경험하면서 비로소 마주하게 된 각양각색의 감정과 기분에 대한 이야기를 진한 농도로 펼쳤다. 전곡 모두 윤종신의 목소리로 채워졌으며, ‘염따’, ‘이준(of SOLID)’, ‘Kingo Hamada’와 ‘신치림’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또한 이번 행보 앨범에서는 ‘월간 윤종신’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던 ‘뜬금 LIVE’도 음원으로 만날 수 있어 기대감을 높인다. ‘뜬금 LIVE’는 윤종신이 일상에서 ‘뜬금없이’ 랜선 콘서트를 여는 콘셉트의 라이브 시리즈로, 많은 팬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2020년 ‘월간 윤종신’과 ‘뜬금 LIVE’까지 모두 담긴 이번 '행보 2020 윤종신’ 음원은 15일 오후 6시 전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앨범은 예약 판매 진행 중이다.

2010년부터 '월간 윤종신'을 통해 매월 새로운 음원을 발표하고 있는 윤종신은 이를 1년 단위로 묶어 '행보'라는 이름으로 앨범을 발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매일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영 기자 다른기사보기